안녕하세요.주방을 잘 만들고 싶은? 아이리스 입니다. :D
이번 가락동 빌라 프로젝트는 아이리스가 전체 인테리어를 진행 하면서 주방도 직접 제작한 현장입니다.
요즘 제작 가구 비용이 너무 올라서 ,원하는 스펙대로 제작 하다보면...너무 비쌉니다.ㅠ
그래서 아이리스 에서 직접 주방 제작 설비 (제로 엣지 기계및 CNC재단기) 를 구입해서
약 한달간의 기간을 통해 드 디 어 ! 현장 시공을 마무리 했습니다.ㅠ
물론 많은 시행착오를 격었지만, 그래도 나름 제작이 완료 되서 이렇게 소개 드립니다.^_^
아이리스의 새로운 키친 상호는 키친 불럼(KITCHEN BULUM) 입니다.
상호에서 나오듯이 기본적으로 하드웨어는 오스트리아의 BLUM 하드웨어를 씁니다.
BLUM 하드웨어는 하이엔드 제작가구및 브랜드 키친 (리바트 ,한샘등)의 고가라인에 쓰이는
좋은 하드웨어 입니다.
가장 중요한 가구의 목대는 Se0 (슈퍼E0)목대를 사용했고 내부 마감은 LPM을 사용합니다.
가구의 뒷면인 우라 까지도 LPM mdf 를 사용했는데 그이유는 포름알데이드 방출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입니다.
보통 E0급의 목대로 몸통을 제작해도 냄새가 나는 이유는 가구뒷판인 우라를 합판을 쓰기 때문입니다.
우라의 마감 필름 접합시 본드가 들어가야 되기때문에 포름알데히드 냄새가 안날수가 없지요..
LPM이란 소재는 접합방식에 본드를 사용하지 않고 적당한 압력과 열로 부착하는 방식이라 본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사용된 PET 소재의 도어는 지문방지 되는 한솔 크린터치도어를 적용했고 ,
곧 메라톤사의 크린터치를 이용한 제품을 출시 예정입니다.
그럼 공사 전반에 걸친 안내와 더불어 아이리스 X 키친불럼 소개 드리겟습니다.
먼저 전체 평면 입니다.이번 인테리어의 가장 핵심은 주방과 거실을 바꾸는것 이었습니다.